인생이 쓰다!인생쓰

일상쓰

로제 찜닭 만들기

Johnal 2021. 4. 13. 13:56
반응형

비가 너무 적적하게 오길래 뭔가 기분전환이 필요했던 것 같네요. ㅠ 약속을 잡았더니 비온다고 파토나고,,,

 

 

그래서인지 맛있는 음식이 생각났고 저번에 회사에서 과장님이 해드시고 맛있다고 하셨던 로제 찜닭이 떠올랐습니다.

평소에 닭요리를 즐겨하는지라 닭한마리,백숙, 닭볶음탕을 해봐서 자신감도 솟아났습니다.🤣

 

처음에는 우유랑 사서 할까도 생각했지만 직장인이 어떻게 그렇게까지 합니까..!

 

퇴근하고 나면 턱없이 부족한시간. 

최대한 간단하고 맛있게 하려고 시중에 파는 로제 파스타 소스를 이용해 만들어봤습니다.

퇴근하면서 이것 저것 더 넣어서 먹고 싶은것들을 사왔네요 ㅋㅋㅋㅋ

 

 

재료

 

 

---->재료<-----

 

닭볶음탕용  한마리떡볶이용  , 다진마늘(마늘) , 양파넓적당면감자로제 파스타 소스소금,후추 

(치즈,우유,파슬리,청양 고추 다른재료들도 사서 먹으면  맛있을거같네요. 물론 전 안삿씁니다.😂)

 

 



일단 제일 첫 번째 해야될 것은 닭 손질이겠죠? 

 

 

1.닭 씻기

 

물론 마트에서 손질했지만 닭에는 불순물이 많아서 제거 안하면 잡내가 나기 때문에 흐르는 물에 씻어줍니다.

 

 

 

 

2.닭 데치기

 

 

 다음 팔팔 끓는 물에 살짝 데쳐줍시다WOW 저거 보세요올라온 불순물들,,,열심히 백종원쌤 유튜브를 구독한 장점이 나왔습니다.

 

 

 

3.야채 손질

 

 끓는 시간에 야채를 후딱 썰어놉니다.  그리고 당면이랑 떡도 같이 물에 불려줍시다.ㅎㅎ 이래야 최대한 시간이 절약   있으니,,

 

 

 

뽀얀 닭

 

이제 닭은 한쪽에 건져놓고 ! 뽀얀 자태 보세요 아름답죠

 

 

 

4.야채 볶기

 

 

이제 식용유를 살짝 두르고 후추를 뿌리고 야채를 볶아줍시다쉐킷쉐킷 감자가 늘러 붙어서   있으니  지켜보면서 볶아줍시다

 

 

 

 

5.파스타 소스 넣기

 

 

이제 야채가 어느정도 익었으면 파스타 소스를 넣어 줍시다저는 소스가 부족할  같아서 4/3 사용한것같네요 ㅋㅋ 

우유나 이런게 들어간다면   조금 넣어도 될것같아요

 

 

 

 

6.닭 넣기

 

그리고 닭과 함께 물도 어느 정도 넣어줍니다향이 좋은  벌써부터 맛있어보이네요.

 

 

 

 

 

7.다진마늘 넣기

 

 

물이  끓으면 다진마늘도 넣어줍시다원래는 마늘을 사서 야채 볶을때 같이 볶아주면  맛있을  같지만 마늘은  사면 많이 남아서 안사고 그냥 집에 다진마늘을 이용했습니다. 사진 보면 완전 꾸덕 꾸덕하죠 ㅋㅋㅋㅋ 

 

 

 

 

 

8.당면,떡 넣기

 

 

 

미리 물에 불려 놓은 넓적 당면과 떡도 같이 넣어줍니다.! 그리고 당면과 떡이 익을 때까지 팔팔 끓여줍니다

그리고 간을 보면서 후추나 소금도 넣어주시면 좋을것같습니다.ㅎㅎ저는 간은 충분했기 때문에 후추만 넣어줬네요.

 

 

 

 

 

 

 

그럼 이제 벌써 식사시간이네요 ㅋㅋㅋ

촬칵촬칵 몇장 남긴  바로 먹어봅시당.

 

 

 

대박

 

 

 

 

닭을 미리 데쳐서인지 닭도  익고 와인이랑도 잘어울리고 너무 잘먹었네요.!! ❤😍

원래 로제를 좋아해서 그런가 예전에 티비에 나왔던 토닭토닭(토마토닭) 그것도 맛있게 먹었었는데 이것도 색다른 묘한 맛이 있네요

청양고추도 사서 송송송 썰어서 넣으면 약간 매콤해서 더 맛있을거같아요 ㅋㅋ와인도 좋았지만 콜라랑 먹었을 때 더 맛있었어요.

 

행복

 

그나저나,,,,,,,,,,,,,,,,,,,,,,,,,

생각해보니까 술이랑 같이 맛있게 먹고 나서 생각이 들었습니다,, 

예쁜 접시에라도 플레이팅하고 먹을걸그랬네요 ㅋㅋㅋㅋ지금 보니까 그냥 냄비채 먹었네,, 물론 맛만 있으면 됩니다..ㅋㅋㅋ

 

요리에 관한 글은 처음이라 부족한 점이 많은 것같네요. 집에서 무언가 해먹게 된다면 또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