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이 쓰다!인생쓰

일상쓰

그래픽카드 RTX3080ti 슈프림 구매 후기

Johnal 2021. 8. 5. 16:25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모니터를 산지 얼마나 됐다고 또 한 번 찾아왔습니다.ㅋㅋ 😂

 

저번에 산 LG 모니터를 써보니까 제 컴퓨터가 못 버틴다는 걸 깨닫고 말았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LG 32GN650 울트라기어 주문 후기 게이밍 모니터 구매!

안녕하십니까,, 요즘 일이 바빠서 굉장히 오랜만에 글을 남기네요. 거의 시체처럼 움직이고 있었달까,,ㅠ zz 우~~..으... 그래서 다시 새로운 마음을 가지고 블로그를 재 시작하려고 합니다. 

johnal9438.tistory.com

 

좋은 모니터를 사용해서 일까요? 제가 즐겨하던 게임들이 버벅거리고 렉이 걸리면서 유튜브를 시청할 수 없더군요.

ㅠㅠ60hz를 사용 하닥 165hz를 써서 일까요? 제 그래픽카드는 무려 GTX970이었습니다.!!!

 

gtx970

 

 

거의 14년에 9월에 레퍼런스 모델이 출시했으니까 와우,, 오래 쓰긴 했습니다. 여태까지 버텨온 우리 70 이한테 고생했다고 말해주고 싶네요

 

컴퓨터를 15년쯤에 구매했으니까 그때 당시에는 좋은 그래픽카드였어요.ㅋㅋㅋㅋ아직도 15만 원은 받네요 중고값이 

그리고 이런 상황뿐만이 아니라 저번에 쿠팡에서 램 특가 때문에 16gb를 샀는데 아뿔싸,, 제 메인보드와 램은 ddr3였습니다..

그래서 ddr4램을 낄 수조차 없는 상황이었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참 그러고 나서

메인보드부터 차근차근 바꾼다는 게 컴퓨터를 통으로 바꾸게 되었네요.

그러면 이제 하나하나 부품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먼저 첫 번째는 제가 너무너무 사고 싶었던 그래픽카드입니다.

처음에는 그냥 qhd모니터를 받쳐줄 수 있는 사양의 그래픽카드를 사자 해서 가격을 보니 아뿔싸..

정말 비싸더군요. 비트코인의 영향일까요. 정말 많이 오른 가격을 보니 손이 부들부들 떨렸습니다.

 

맨 처음에 봤던 제품은 RTX3070이었습니다. ㅋㅋ 거의 90에서 100이 다 돼가더라고요. 

저는 예전에 50만 썼어도 와 이렇게 비싼 그래픽카드 써도 되나 했는데 요즘엔 가격이 정말 ㅎㄷㄷ합니다.

그러고 후에 봤던 제품이 3070ti인데요.

가격들도 비싸고 무슨 회사도 많고 제품들이 너무 많다 보니까

"아 이번에는 좀 그래픽카드에 대해서 알고 사야 되겠구나" 했습니다.

 

 

그래서 컴퓨터 커뮤니티들을 검색하면서 가격과 등급들에 대해서 알았습니다. 

등급뿐만이 아니라 a/s 까지 보면서 매기시더라고요. 그래서 가격차이들이 있었나 봅니다.

저가 한창 사용할 때는 기가바이트가 좋았던 걸로 생각했는데 요즘엔 msi 나 갤럭시? 이런 게 좋은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이것저것 그래픽카드를 찾아보던 중에 

 

슈프림이라는 제품을 보게 됐습니다. 이 그래픽카드는 상급에 속한다고 하더라고요. 

금사빠라고 하죠. 저는 보자마자 사랑에 빠졌습니다,,,,저 아름다운 RGB와 용문양의 특이한 문양

그리고 이름부터 그냥 한수 접고 들어가더라고요. 다른 제품에 비해서 

그래서 저때부터 3070ti를 계속 찾아보았습니다. 하지만 너무 비싼 가격은 저를 실망하게 만들었고 

 

 

초기 출시에 비해 가격이 많이 안 오른 제품을 찾다 보니 3080에서 3080ti까지 올라갔습니다.???

가격만이 아니라 qhd 144 쾌적하게 쓰려면 80ti 추천하길래,,,ㅎ하하

그래서 특가를 계속 찾고 찾고 찾고 찾다가 결국 샀습니다.!!

네이버 페이까지 이용하고 좋은 가격에 구매한 거 같아서 너무 좋습니다.ㅋㅋㅋㅋ

언제까지 기다릴 수는 없더라고요. ㅍㅍ

중간중간 중하급 그래픽카드들이 싼 가격에 나왔지만 저는 눈길도 주지 않았습니다.!!! 미안 컬러풀, 조텍, 이 엠택,,

물론 초기 출시에는 가격이 더 낮았겠지만 지금 상태에서는 저는 충분히 잘 산거 같다고 생각해요.

주저리주저리 말이 너무 많았나요. 제 얘기를 좀 들려드리고 싶었습니다. 이래서 3080ti까지 갔다 이 말~ㅋㅋㅋㅋㅋ

그럼 이제 진짜 시작합니다.!!

 

 

포장은 역시 꼼꼼하네요 비싼 제품답게 뽁뽁이로 아주 꽉 꽉 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두꺼운 뽁뽁이를 떼고 나니 화려한 느낌의 3080ti가 제 눈앞을 꽉 채웠습니다.ㅠㅠ 감동 저거 이쁜 거보세요 좌르르

 

 

 

역시 비싼 제품은 포장부터 다르네요. ㅋㅋㅋ꼭 발렌시아가 스피드 러너 사고 오픈할 때도 이런 느낌이었는데,,, 역시 비싼데 이유가 있네요.

만족감과 행복함은 역시 돈은 쓴 만큼 오나 봅니다.?ㅎ

 

 

 

그리고 윗부분을 열어보니 이런 이쁜 슈프림 마우스 패드가 있네요 ㅋㅋ 회사에다가 가져놓고 써야 될 거 같아요. 

집에서는 장패드를 쓰고 있기 때문에 딱히 필요가 없을 것 같네요.  

 

 

 

그리고 패드를 치우면 이렇게 그래픽카드와 그래픽카드 지지대가 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런 세심한 포장 하나하나에 감동을 먹는 거 같습니다.  키야~~

 

 

새로 산 케이스에 지지대가 있기 때문에 이건 나중에나 쓸 것 같네요. ㅋㅋ여기서도 문양이랑 SUPRIM 쓰여있는 거 보니까 이쁘네요.

확실히 좋은 제품은 이런 작은 것 하나에도 신경을 써줍니다. 무게가 상당하기 때문에 꼭 지지대를 쓰셔야 됩니다.!!

아님 메인보드고 다 작살나요!!

 

 

 

요즘 채굴 그래픽카드도 많기 때문에 재포장도 많다고 하더라고요 문제가 없는지 꼼꼼히 살펴봅니다.

 

 

후면부

 

음머,,, 이쁜 거 ㅠ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자랑을 이때부터 엄청 했던 거 같네요. 인스타부터 시작해서 여기저기

그나저나 진짜 깜짝 놀랐어요 생각보다 더 큰 무게감에 놀랐습니다. 

 

 

전면부

용문양이 살아 움직이는 것 같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앞쪽에는 사일런트 모드와 게이밍 모드로 나눠져 있네요. 저처럼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게이밍 모드로 바꾸시고 키시기 바랍니다.

소음 차이는 솔직히 없었습니다. 제가 잘못 느끼기도 하고요.

 

 

 

그리고 연결 부분에는 hdmi와 dp포트들이 있네요. 너무 이뻐서 저것도 빼기 싫었어요 ㅠ

다음은 그래픽 카드 사양입니다. 제가 솔직히 그래픽카드에 대해서 자세히는 몰라서 전문적인 정보는 뺐습니다. 핫 

 

 

 

 

 

이렇게 쭈욱 살펴보았는데요.

연결하고 나서는 제가 조립하고 지친 상태여서 사진을 제대로 못 찍었네요.ㅠ ㅋㅋㅋㅋ오늘 집에 가서 더 이쁘게 사진 좀 찍어오겠습니다.

 

RGB 멋져,, 슈프림 멋져

 

 

 

 

지저분한 선정리 죄송!!! 어제 너무 해보고 싶어서 아직 덜 끝냈습니다.

어제 타스 점수랑 파스 점수도 찍었는데 깜빡하고 캡처를 못했네요. ㅋㅋ 점수도 충분히 나오고 만족합니다. 

6년 만에 바꾼 컴퓨터 덕분에 새벽 3시까지 같이 즐겼네요.  

그래픽카드에 대해서 제 생각은 하급이고 중급이고 상급이고 그냥 마음에 드는 거 사서 행복하게 쓰세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