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이 쓰다!인생쓰

공부/정보처리기사

정보처리기사 실기 2021 1회 합격 후기

Johnal 2021. 6. 7. 09:53
반응형

 

ㅎㅎ 조금은 걱정했었는데 무난히 합격한 거 같네요. 운이 따라줬다고 생각합니다. 

문제는 작년도와 비해서 되게 쉬웠던 것 같습니다. 헝가리안 표기법이라던지 작년도 실기 문제를 풀다 보니 서술형이 꼭 껴있길래 문제가 굉장히 어려워졌구나 했지만 서술형은 없고 단답형만 있어서 굉장히 다행이었던 것 같습니다.

 

일단 공부 시간은 그렇게 많지 않았습니다. 필기 합격하고 나서 전주로 실기시험이 정해져 조금 집중력이 흐트러진 것 같았어요. 전주까지 가서 내가 이걸 봐야 되나 하는 생각도 들었고 그냥 시험만 봐보자 하는 생각이 앞섰던 것이 좀 어리석었다고 지금은 생각 드네요. ㅋㅋㅋ

하지만 전주에 미리 전날에 내려가서 기출문제 푼 것이 조금은 도움이 되었다 생각합니다. 

기출문제와 예상문제를 10회 이상은 풀었던 것 같아요. 오답노트 작성하고 틀린 부분 한번 더 보고 그리고 대표적으로 꼭 한 문제는 나오는 리팩터링, 정규화, 보안 이쪽은 계속 봤던 것 같네요. 프로그램이은 일하면서 많이 배운 부분이 있어서 다 맞출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모자란 부분들을 더 봤습니다. 역시나 파이썬, 자바, C언어는 다 맞았더라고요. 

 

필기부터 실기까지 한 번에 붙다니,, 역시나 노력은 배신하지 않나 봅니다. ㅋㅋㅋㅋ

예전에 산업기사 필기도 한번 떨어지고 붙었었는데 2년간의 회사생활이 도움이 된 건지,  제 마음가짐이 달라진 건지 생각이 드네요. 

생각보다 빨리 기사 자격증을 얻었으니 이번에는 다른 기사 자격증을 따 보려고 합니다. 블로그 카테고리가 정보처리기사에서 자격증 취득으로 바꿔야겠어요. 

 

 

 

 

빅데이터 분석기사를 알아보고 있던 와중 최근에 국가기술자격으로 승격된 자격증으로 저한테도 업무적으로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정보보안 기사에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과목은 이렇게 나눠져 있네요. 일반 기사시험이랑 비슷하다고 보면 될 것 같네요. 

어느 정도 아는 부분은 있지만 법규 같은 건 꽤.. 시간이 오래 걸릴 것 같습니다. 

 

시험은 진짜 어려운 편이더라고요 필기는 어느 정도 그렇다 쳐도 실기 합격률은 거의 10% 미만이었습니다.

1년에 응시는 2번이고 필기 합격 시에 면제기간이 2년이니까 실기를 4번이나 떨어진다면

필기시험을 다시 봐야 되는 상황까지 벌어질 수 있겠네요.

 

 

이미 1회는 지났으니 제18회 필기를 한번 도전해볼까 합니다. 아직 3달 정도 남았으니 충분히 싸워볼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매일 조금씩 공부하면서 글을 올릴 테니 저랑 같이 한번 시도해봤으면 좋겠습니다. 자격증이 하나하나 늘어갈수록 제 실력도 같이 성장한다고 생각합니다. 이게 끝이 아니라 영어공부도 같이 하고 싶네요.

ㅋㅋ코로나만 아니었으면 이미 진작에 학원을 다니고 있었을 텐데 그 점은 너무 아쉬워요. 

그럼 정보보안 기사를 한번 도전해봅시다.! 빠이팅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