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이 쓰다!인생쓰

개발/Python

Hello Python

Johnal 2021. 3. 17. 15:17
반응형

알고리즘에 공부하기 위해서 기존에 몰랐던 Python을 공부해 보려고합니다.  

정보처리기사 실기에도 포함되는 프로그래밍 언어라서 필기때 파이썬문제만 틀린걸 생각하며,

이것저것 지금 시작해보는게 많지만 같이 해보려고합니다. ㅎㅎㅎ 

 

여기서 프로그래밍 언어 컴퓨터 시스템을 구동시키는 소프트웨어를 작성하기 위한 형식언어입니다.

언어들에는 c, c++ ,c# , Java , ruby..등등 수많은 언어들이 있는데 그 중에 하나인 파이썬입니다.

 

 

일단 Python이 뭔지 위키백과에서 알아볼까요.

 

파이썬은 1991년프로그래머인 귀도 반 로섬이 발표한 고급 프로그래밍 언어로, 플랫폼에 독립적이며 인터프리터식, 객체지향적, 동적 타이핑(dynamically typed) 대화형 언어이다.  

 

파이썬의 특징

 

*인터프리터 언어* 

객체지향 기능을 지원하는 대화형 인터프리터 언어입니다. 인터프리터 언어는 프로그래밍 언어의 소스 코드를 바로 실행하는 컴퓨터 프로그램 또는 환경을 말합니다. 

 

*동적 타이핑(dynamically typed) * 

동적 타입 언어의 자료형은 컴파일 시 자료형을 정하는 것이 아니고 실행 시에 결정합니다.

 

*간결하고 쉬워서 공동작업과 유지보수에 능하며 생산성이 높고 실사용률이 높습니다.*

 

*광범위한 라이브러리*

 

*IOT 분야*

 

특징은 이것보다 더 많고 다양하지만 대표적인 것들로만 정리했습니다. 하지만 인터프린터 언어다보니까 실행이 다른 컴파일 언어에 비해서 많이 느리다고 하네요. 

 

이제 특징을 알아보았으니 Python을 한번 작성해볼까요.

 

이제 파이썬을 컴파일하고 테스트 해볼 에디터가 필요한데요. 이에 많이들 사용하는 에디터들을 알아보니대표적인것으로 PyCharm , IDLE , Visual Studio Code , Eclipse 등이 있네요. 

 

여기서 제가 사용해볼것은 PyCharm 입니다. 파이참을 선택한 이유는 파이썬 전용에디터 이기 때문에 따로 라이브러리나 다른것들을 설치할 필요가 없었기 때문에 파이참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PyCharm

 

 

 

 

얼리 액세스 프로그램(EAP) - PyCharm

리팩터링, 디버거, 코드 완성, 즉석 코드 분석, 코딩 생산성을 지원하는 지능적인 Python IDE

www.jetbrains.com

 

파이참 설치 페이지입니다.

 

파이참설치 후 실행시켜보시면

 

new Project

 

 

New Project를 눌러줍니다. 

 

 

 

 

이와같은 설정창이 나오고 원하는 프로젝트이름으로 생성해 줍니다. 

일단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pythonProject1로 저는 생성했습니다.

 

 

 

 

보시면 main.py가 생성되어있네요. .py는 파이썬 확장자입니다.

 

밑에 보이는 콘솔창에 결과가 나와있네요 "Hi PyCharm" 을 함수를 사용해 출력했네요.ㅋㅋ

 

 

이제 제일 기본적인 Hello Python 을 직접 작성해 출력해볼까요.

 

간단합니다. 출력의 print() 로 감싸면됩니다 신기한점은,

제가 여태 써왔던 다른 언어들과는 다르게 ; 을 쓰지 않고 진행하네요.

 

Code

 

그럼 Hello Python 을 출력하게 됩니다. 

결과

그리고 입력값 받는것을 해볼까요 

 

 

입력은 input() 으로 간단하게 받네요.

 

여기에 Hello Python을 입력해보시면 이렇게 출력되네요 .

 

 

대충 훑어보니까 조금 다른점도 많고 독특한점도 있어서 유심히 앞으로 한단계씩 한단계씩 나아가보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개발 > Pyth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Python 데이터 구조  (0) 2021.03.29
Python 조건문과 반복문  (0) 2021.03.23
Python 사칙 연산  (0) 2021.03.19